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30. (화)

삼일인포마인 '사모투자펀드(PEF)와 M&A' 발간

바야흐로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한 오늘날 한국의 경제 상황은 글로벌 • 저성장 • 양극화 현상의 심화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2005년에 최초로 시작한 이후 매년 약 26% 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보이는 산업이 있다. 바로 사모투자펀드 (Private Equity Fund) 가 그것이다.

 

 

 

 

 

 

회계 • 세무 관련 전문 출판사인 삼일인포마인에서 펴낸 신간 “사모투자펀드 (PEF) 와 M&A”(사진)는 이러한 PEF 에 대해 이론편, 실무편, 세무편으로 나누어 그 장단점을 샅샅이 파헤치고 있다. 또한 PEF 관련 실무자들에게는 업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지식과 더불어, PEF 를 잘 모르는 일반인들에게도 국내외 유명 PEF 를 이끌어나가는 핵심인력들의 면면은 무엇이고, 그들의 연봉 수입은 얼마이고, 그들의 M&A 및 PMI (Post-merger integration, 인수 후 통합) 전략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상세한 사례를 들어 제시하고 있다.

 

 

 

나날이 그 영향력을 증대시키고 있고 운용자산 규모가 급증하고 있는 현대 자본주의 사회의 총아인 PEF 와 더불어, 기업 경영의 종합예술로 불리우는 M&A 및 기업가치 상승의 메커니즘에 대해 이해한다면 현대 사회의 조직과 개인에게 수많은 기회가 열릴 수 있을 것이다.

 

 

 

PEF 업계 실무자들, PEF 와 경쟁 또는 협업해야 하는 기업체의 CEO 및 M&A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장차 PEF 업계에 투신하여 자신의 인생을 걸고 도전하고자 하는 젊고 야심찬 인재들 역시 이 책이 좋은 지침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임은 분명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