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30. (화)

관세

[세관장회의]'미래 관세행정 성장기반 공고화' 다짐

관세청이 3일 서울본부세관에서 개최된 올해 첫 전국세관장회의에서 2017년도 관세2017년도 관세행정 업무계획 발표를 통해, '2020 관세행정 미래 발전전략' 수립 등을 통한 미래 관세행정의 성장 기반 공고화 계획을 밝혔다.
 
관세청은 미래 관세행정 기반 마련을 위해서 서비스 혁신, 불법 근절 등 4대 추진목표와 100대 이행과제로 구성된 '2020 관세행정 미래 발전전략'을 마련함과 동시에 미래전략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단년도 업무계획·성과체계와의 연계, 예산확보 등 이행·점검·환류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업무분야별 전문 인재풀·경력개발제도 운영 및 국내외 전문기관 위탁교육 실시를 통해 관세행정 혁신을 견인하는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선제적인 조직·인력 확충으로 행정수요 변화에 적기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5대 주요비위(금품·향응수수, 음주운전, 직무태만, 재산등록의무 위반) Zero化 운동 전개를 통해, 부조리·비위 행위에 대한 無,관용 원칙을 적용함으로써 부조리 근절과 함께 공직기강 확립을 추진한다.
 
아울러 2020 조직문화 마스터 플랜(GWP)의 일관되고 지속적인 추진으로 창의·소통 기반의 열정적인 조직문화를 정립하고, Fast Track 승진 시스템 강화로 높은 성과를 낸 조직과 개인에게 성과에 상응하는 보상이 돌아가는 합리적 성과주의 문화를 조성할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