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7. (화)

뉴스

중공교, 공직자 의식개선 위해 ‘공직가치 함양과정’ 신설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상 확립을 위해 중앙공무원교육원에 ‘공직가치 함양과정’ 교육이 신설되고, 기본교육과정에 공직가치 교육이 확대된다.

 

중공교는 공직사회 혁신과 공직자 의식개선을 위한 ‘공직가치 함양과정’이 올해 신설됐다고 3일 밝혔다.

 

제1기 교육과정은 4급 이하 공무원 50명이 참가하며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실시된다. 제2기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 제3기는 11월 25일부터 27일 예정돼 있다.

 

교육내용은 국가관·공직관 등 공직가치 관련 기본지식을 강의와 콘서트를 통해 습득토록 했다. ‘자기성찰’, ‘내재화’, ‘비전과 출발다짐’이라는 참여식 프로그램으로도 공직가치 실천역량을 다질 계획이라고 중공교는 설명했다.

 

기본 교육과정에 공직가치 교육이 확대되고 프로그램도 개편된다.

 

중공교는 올해 고위정책과정 등 주요 교육과정에 공직가치 교육 비중을 18.5%에서 26%로 높이고 공직가치 함양을 위한 전문교육도 5개 과정으로 확대 운영키로 했다.

 

공직가치 교육프로그램은 사회 지도자와 석학,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해 새롭게 개편된다.

 

김현철 중앙공무원교육원 교수부장은 “공직가치는 공직자라면 반드시 갖춰야 할 기본인격이라 할 수 있다”며 “본 교육을 통해 공직가치가 바로 선 참 공직자들이 많아진다면 공직사회의 국민신뢰 회복과 국민행복국가의 실현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