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서 확정된 2015년 예산의주요 사업들을 국민들께 알리는 홍보책자가 제작됐다.
기획재정부 예산실은 15일, ‘2015년 달라진 정부예산 이렇게 지원받자’홍보책자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책자는 어린이, 대학생, 어르신 등 생애주기별 재정지원과 장애인, 저소득층, 중소기업 등 수혜대상별 재정지원을 분류해 국민 생활에 직접 도움이 되는 민생예산들을 소개하고 있다.
생애주기별 지원내용의 경우 국가 어린이예방접종 지원 A형 간염까지 확대, 대학장학금 국가지원 소득 8분위까지 확대, 주거급여 지원 강화, 일자리 지원 강화, 기초연금 지급 확대 등 35개 재정사업이다.
또한, 수혜대상별 지원분야는 장애인연금 지급, 저소득층 에너지바우처,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쌀소득고정직불금 지원액 인상 등 35개 재정사업이 소개됐다.
특히, 홍보책자에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70개 주요 사업의 지원내용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예산사업을 실제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방법도 상세히 수록했다.
금번 제작된 홍보책자와 리플렛은 16일부터 기획재정부 홈페이지 및 재정혁신타운(www.budget.go.kr)등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기재부 관계자는 “국민들께 나라살림 이모저모를 상세히 알리고, 현장의 애로사항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재정혁신타운’을 통해 4월중 ‘나라살림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