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2. (목)

뉴스

인사혁신처, 공무원시험 종합안내서 전자북 발간

정부가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주기 위해 국가공무원 채용시험 종합안내서를 발간했다.

 

인사혁신처는 ‘수험생이 알고 싶어하는 공무원 채용시험의 모든 것’(이하 수공모)를 발간, 이달 13일부터 사이버국가고시센터(http://gosi.kr)에 전자북(e-book)으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수공모’는 초보 수험생을 위한 ‘공직을 향한 꿈, 여기에서 시작’(1장), ‘응시원서 접수는 쉽고 빠르게’(4장), ‘채용시험 가산특전’ (10장) 등 시험준비단계부터 최종합격과 근무지 배치까지 채용 전 과정을 정리했다.

 

또 올해 개편된 ▲필기시험 성적 사전공개 시행 ▲5급 공채 제1차 시험 면제제도 도입 ▲7급 공채에 지방인재채용목표제 적용 ▲7․9급 방재안전직렬 공채 신설 등의 내용도 포함됐다.

 

이 외에도 최근 수험생 질의 등을 사례 중심으로 엮은 450여개의 Q&A도 수록했다.

 

인사혁신처는 ‘수공모’가 공무원시험에 관한 최신정보를 적시성 있게 제공하고, 수험생들이 부정확한 정보로 혼란을 겪는 사례도 줄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근면 인사혁신처장은 “정부의 공무원 채용제도를 수험생 여러분에게 널리 알리고, 소통하고자 만든 전자북이 수험생들에게 공직자의 꿈을 이루는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