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2. (목)

세무 · 회계 · 관세사

부산세무사고시회, 철학자 강신주 초청 인문 강좌

부산세무사고시회(회장ㆍ류희연)는 24일 오후 5시 인기 철학자 강신주 박사를 초청, 인문 강좌 ‘강신주의 감정수업’을 해운대구 센텀시티 KNN 지하 1층 KNN시어터에서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서 강 박사는 “자아를 잃고 방황하는 현대인에게 지금 시급한 문제는 바로 자기감정에 충실하고, 표현하면서 삶을 살아야 행복해진다”고 말했다.

 

이어 “스피노자가 정의한 48가지 감정을 우리의 현실에 비추어 세심하게 설명하고, 인간의 얼굴에도 48가지 감정의 소설이 있다”며 우리의 감성을 깨우는 기간을 가졌다.

 

강 박사는 또 “감정은 지속적이다. 좋아하는 것을 표현을 안 했을 뿐 지금부터라도 내 삶의 주인으로 살아가기 위해 나만의 소중한 감정을 리스트로 작성해 ‘나’라는 사람이 누군지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류희연 부산세무사고시회장은 “이번 강연회를 통해 바쁘고 힘든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줬다”며 “지금부터라도 나만의 소중한 감정을 잘 가꾸고 표현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부산세무사고시회는 이번 강연회를 주최하면서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입장권 300장을 구매해 지역납세자와 함께하는 ‘공감’ 이벤트를 통해 지역사회와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하고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