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1. (수)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사고시회, 국세동우회와 봉사활동

세금 강의·상담에 떡국 나눔까지

한국세무사고시회(회장․이동기)는 지난 7일 국세동우회 자원봉사단(단장․김남문)과 공동으로 서울시 종로구 무악동 소재 종로노인종합복지관 무악센터에서 세금강의와 세무상담을 곁들인 배식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행사는 여느 봉사활동과는 달리 어르신들께 꼭 필요한 세금강의와 함께 세무상담을 하면서 설맞이 떡국 나눔행사까지 함으로써 참석자들로부터 알차고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이동기 세무사고시회장은 7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알아두면 유익한 세금이야기'라는 주제로 상속.증여세와 양도세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세금문제를 쉽게 풀어 설명했다.

 

세금강의에 이어 세무사고시회 임원 및 국세동우회 회원들이 세금고민이 있는 어르신들을 상대로 일대일 개별 세무상담을 진행해 고민을 해결했고, 한편에서는 어르신들을 위해 미리 준비한 떡국 배식을 했다.

 

국세동우회와 공동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한 이동기 회장은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세금전문가를 쉽게 접할 수 없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세금강의와 세무상담을 통해 세금문제를 해결해 주면서, 설맞이 떡국 나눔행사까지 해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국세동우회와 함께 세금강의와 세금상담을 곁들인 봉사활동을 확대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