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3. (금)

세정가현장

대전청 , 열린학습동아리대회 2연패 쾌거 위업 달성


대전지방국세청(청장 김남문)은 지난 27일(수) 국세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7회 국세청 열린학습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발표대회는 전국 6개 지방청 107개 세무서에서 활동 중인 학습동아리들의 연구보고서 중 예심을 통과한 총 8개 동아리가 참가하여 열띤 순위경쟁을 벌인 결과 대전청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상반기 제6회 발표대회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는 등 명실 공히‘연구하는 조직 학습 잘하는 조직’으로서의 대전지방국세청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발표대회에서 대전청의 학습동아리 한밭세정연구회’와 ‘세모내모’는 「본사공장 지방이전감면 분석기법 개발 및 제도 개선 방안」과 「쉽고 편리한 비사업용 토지 검토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연구결과물을 발표하여 나란히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한밭세정연구회( 팀장 안상규 청 법인납세과 법인 계장)의 연구보고서는 조세특례제한법의 규정을 악용하여 부당하게 임시특별세액 감면을 받은 사례에 대한 대응방안을 연구하고, 법령의 미비점을 보완하여 제시한 것으로서 관련 업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