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감독원은 정부가 12. 8일 발표한 「연말 기업자금 원활화 대책」이 실질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 내에 "기업금융애로 대책반"을 설치하여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기업자금지원 실적을 일일점검하고 자금시장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추진과정에서 제기되는 문제점에 대한 제도개선 방안을 적극 마련키로 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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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생산처 : 금융감독원 은행감독국(☎ 3786-8033)
금융감독원 감독정보국(☎ 3786-8182)
금융감독원 신용감독국(☎ 3786-8391, 8402)
□ 금융감독원 공보실(☎ 3771-5788∼5791)
<붙임>
Ⅰ. 기업금융애로 대책반 설치 및 운영
□ 금융감독원은 12.8 발표한「연말 기업자금대책」의 일환으로 기업자금지원실적 점검 및 자금시장 모니터링 강화를 위해 12.11일 "기업금융애로 대책반"을 설치·운영
Ⅱ. 구 성
□ 2000년말까지 한시적으로 은행감독국내에 설치
○ 기업자금 지원실적 일일점검
○ 자금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
○ 기업자금지원 관련 제도개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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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장
(강기원부원장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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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괄팀
(은행감독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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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시장종합상황반
(감독정보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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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애로대책반
(신용감독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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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괄팀(은행감독국 : 3786-8033)
○「기업금융애로 대책반」업무총괄
○ CLO등 기업자금지원관련 제도개선
○ 대외기관과의 업무협의 등
□ 금융시장종합상황반(감독정보국: 3786-8182)
○ 금융기관 수신동향 분석
○ 자금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 등
□ 중소기업애로대책반(신용감독국: 3876-8391,8402)
○ 중소기업 자금지원실적
○ 협력업체 등의 자금지원상황 및 애로청취 등
Ⅲ. 기업자금지원실적 일일점검
□ 특수은행을 포함한 전 은행을 대상으로 기업자금지원실적 일일점검
○ 기업자금 지원실적 (대출, 회사채 및 CP매입 등)
○ 대출채권 담보부증권 및 Primary-CBO 취급실적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