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18일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야구 관람객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엔조이 위드 제로, 드라이브 세이프!’를 슬로건으로, 야구장 내 건강한 음주문화 조성과 귀갓길 음주운전 예방 메시지를 관람객들에게 전달해 책임 있는 음주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현장에서는 음주측정 체험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혈중 알코올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시연 부스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음주 후 운전의 위험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하도록 돕고, 경기장을 찾은 팬들이 안전한 귀가 문화를 실천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했다.
부스를 찾은 관람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음주측정 체험자에게는 키링, 코스터, 포토카드, 볼펜 등 하이트진로음료 굿즈 1종을 제공하고,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관람객에게는 무알코올 ‘하이트제로0.00’ 1캔을 증정하며 캠페인 참여를 유도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야구장처럼 음주가 잦은 공간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음주측정을 체험하며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무알코올 음료 라인업을 기반으로 건강한 음주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