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12.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지방자치권 강화 송파구 응원" 청년세무사위원회, 응원 릴레이

 

청년세무사위원회(위원장·윤상복)는 송파구의회 앞에서 '1인 응원릴레이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건전한 의정활동 응원문화를 확산시키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특정 사안에 대한 찬반을 넘어, 지방자치 현장에서 긍정적인 참여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응원릴레이는 청년세무사위원회 소속 청년세무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달 8일 김현규 청년이사, 9일 윤상복 청년위원장, 10일 최재남 위원, 11일 박상훈 업무이사, 12일 김현규 청년이사가 동참했다. 

 

이들은 의회 앞에서 "지역과 시민을 위한 의정활동을 응원합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지방자치를 지지합니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대를 넓히는데 주력했다.

 

청년세무사위원회는 앞으로도 1인 응원릴레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2차 릴레이 장소는 송파구의회와 함께 다른 지역을 후보지로 검토하고 있다. 

 

김현규 청년이사는 "이번 응원릴레이는 특정 현안에 대한 찬반을 떠나 의정활동 자체를 존중하고 지역사회를 응원하는 청년세무사들의 자발적 움직임"이라고 말했다.

 

그는 "세무사는 공공성 있는 세무전문가로서, 조세정의 실현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사회적 책무를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공공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년세무사위원회는 이번 활동이 단순한 집회 형식이 아니라 시민과 함께 하는 응원 캠페인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문직 단체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의회와 지역 주민 간의 신뢰와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겠다는 설명이다.

 

앞으로도 회원들의 자발적인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국민과 함께 하는 열린 활동을 통해 전문직 단체의 공익적 가치를 실현하는 모범적인 사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