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30. (화)

관세

한국관세무역개발원, 정보교류 강화로 한·일 교역 활성화 뒷받침

일본관세협회 요청으로 한국 수출입 통관절차·RECP 활용방안 온라인 강의

 

한국관세무역개발원(원장·이찬기)이 일본관세협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수출입 통관절차 및 RECP(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협정) 활용 방안에 대한 온라인 특강에 나섰다.

 

이번 강의는 일본관세협회 요청에 따른 것으로, 동 협회가 지난 6일 주최한 무역실무 연구부회 온라인 강좌를 통해 한국의 통관제도와 RECP 활용방안 등이 상세히 설명됐다.

 

이날 강연에서는 한국관세무역개발원 정성윤 부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서, △일본 수출업자를 위한 한국의 수출입통관 절차 △일본에서 한국으로 수출시 RCEP 활용방안 △사전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온라인 강연에는 40여명의 일본관세협회 회원들이 참석했으며, 강의가 종료된 이후에도 강의내용에 관한 질문이 이어지는 등 한국 통관제도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일본관세협회는 일본내 무역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역 거래·절차에 관한 지식 및 이해를 목적으로 매월 무역 실무 연구부회를 개최 중으로, 무역이나 관세·통관 등에 관한 무역 정보를 협회 회원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국관세무역개발원에서 교육을 진행한 이번 강연 내용은 일본관세협회가 매달 발행하는 월간지인 ‘무역과 관세’의 시사문제 코너에 게재될 예정으로, 해당 월간지는 일본관세협회내 약 4천200여 명의 찬조회원에게 배부되고 있다.

 

한국관세무역개발원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교육을 계기로 일본관세협회와 무역정보 교류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