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9. (월)

세정가현장

정경철 신임 성남세무서장 "과세땐 납세자가 이해하도록 충분히 설명"

 

정경철 신임 성남세무서장은 기본에 충실한 업무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국세행정 신뢰를 쌓아 갈 것임을 예고했다.

 

정 서장은 지난달 29일 가진 취임식에서 납세자가 편안하게 납세할 수 있도록 성남세무서 모든 직원들이 서비스 마인드를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그는 “친절한 태도와 상냥한 말씨, 온화한 표정으로 민원인을 대하고 과세를 할때는 납세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해 달라”며, “국세행정 신뢰는 특별한 것이 아닌, 이처럼 사소한 것을 실천하는 것에서 시작된다”고 납세서비스 마인드를 환기했다.

 

탈세와 체납에는 엄정한 대응 기조를 밝혔다.

 

정 서장은 "탈세와 체납에 엄정하게 대응해 조세정의를 바로 세우는 것이 국세공무원으로서의 역할과 소명"이라며, "불공정 탈세에는 법이 허용하는 모든 수단을 활용해 엄정하게 대응하고, 고액·상습 체납 또한 철저히 환수토록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만, 최근의 경기침체로 유례없는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아낌없는 세정지원에 나설 것임을 밝혔다.

 

정 서장은 “세무부담 완화와 각종 장려금 등이 경제회복에 마중물이 되고 저소득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점검·개선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취임사 말미에 ‘먼저 베풀면 상대방이 나에게 다가오고, 좋은 영향을 서로 주고 받으며 함께 발전할 수 있다’는 경구를 소개하며, “변화하는 조직문화와 구성원의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 배려하고 함께 성장하는 관계를 구축해 나가자”고 독려했다.

 

[프로필]

▷1968년 ▷전남 영광 ▷조대부고 ▷목포대 경영학과 ▷고려대 정책대학원(조세재정) ▷7급 공채 ▷안산·수원·남동세무서 ▷중부청 조사1국1과 ▷안양세무서 조사과 ▷중부청 조사1국2과·조사4국1과 ▷인천세무서 운영지원과장 ▷국세청 징세법무국 징세과 ▷중부청 조사1국1과1팀장 ▷북전주세무서장 ▷중부청 조사3국1과장 ▷경기광주세무서장 ▷성남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