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9. (월)

세정가현장

이용안 신임 시흥세무서장 "세정지원 강화로 혁신성장 뒷받침"

 

이용안 신임 시흥세무서장은 민생경제의 안정과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세정지원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서장은 지난달 29일 열린 취임식에서 다각적인 세정지원에 나설 것임을 예고해, 어려움이 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중심으로 세금신고·납부기한 연장과 징수유예·환급금 조기 지급 등을 적극 실시할 것임을 밝혔다.

 

지역경제 활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 마련에도 나설 것임을 예고했다.

 

그는 “경제단체 간담회와 납세자단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경제시장의 의견을 듣고 납세자의 불편사항을 해소해야 한다”며, “국세행정이 경제회복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쉽고 편리한 납세서비스 제공을 통한 성실신고 지원 노력 또한 주문했다.

 

이 서장은 “세무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모든 세금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각 납세자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신고도움자료를 제공해야 한다”며, “전화상담도 탄력적인 인력 배치 등을 통해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세무조사는 신중하게 운영하되, 악의적 탈세에는 엄정한 대응 기조를 강조했다.

 

이 서장은 “조사기간 연장은 최대한 자제하고, 법령에서 정한 세무조사 절차를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며, “다만 국민통합을 저해하는 악의적 탈세와 상습적이고 고질적인 체납자에 대해서는 국세행정 역량을 집중해 강력히 대응해야 한다”고 밝혔다.

 

[프로필]

▷1966년 ▷전북 완주 ▷부산상고 ▷세무대학 6기 ▷성남세무서 소득지원과 ▷동안양세무서 운영지원과 ▷시흥세무서 조사과장 ▷중부청 징세송무국 송무과·징세과 ▷중부청 조사1국 조사1과 ▷동울산세무서장 ▷시흥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