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6. (월)

기타

감사위원회포럼, 30일 '가상자산 고려사항' 정기포럼

(사)감사위원회포럼은 오는 30일 포시즌스호텔 누리볼룸에서 ‘2022년 제4회 정기포럼’을 개최한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는 기업에게 기회 또는 리스크가 될 수 있는 가상자산을 다룬다. 오창택 EY한영 감사부문 재무회계자문서비스 본부장이 ‘가상자산 관련 감사위원회의 고려사항’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최근 국내 게임사는 물론 IT기업과 상장 대기업들이 가상자산 기반의 신사업과 스마트 계약, NFT(대체불가토큰) 등을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지만 현재 가상자산 관련 명확한 회계기준은 없다.

 

또한 이번 포럼에서는 올해 감사위원회포럼의 연구사업을 수행한 김이배 덕성여대 교수가 ‘기업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감사위원회의 역할 제고방안: 인터뷰와 설문조사를 중심으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감사위원회포럼 관계자는 “가상자산 거래소 및 게임사 해킹 사고와 실물경제 위축에 따른 가상자산시장 침체 우려, 각 국 감독당국의 규제 강화 등으로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가상자산에 기반한 신사업의 리스크 관리를 위한 내부통제 체계와 회계정책 수립과 관련해 감사위원회가 고려해야 할 사항을 짚어보는 매우 시의적절한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감사위원회포럼은 기업의 감사 및 감사위원의 전문성 제고를 돕기 위해 국내 4대 회계법인(삼일, 삼정, 안진, 한영)이 함께 설립한 비영리 법인이다. 지난 2018년 첫 포럼 개최 이후 세미나와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