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2. (목)

기타

금융위, ‘회계의 날’ 정부포상자 공모…내달 3일까지

금융위원회는 ‘회계의 날’을 맞아 회계분야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회계산업의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정부포상자를 내달 3일까지 공모한다.

 

정부포상은 10월31일 열리는 ‘회계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포상규모는 훈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모두 한자릿수며, 실제 포상규모는 행정안전부와 협의를 거쳐 결정한다.

 

추천대상은 회계투명성 제고 등 회계 발전에 뚜렷한 공로가 있으며, 각 포상별 수공기간을 충족해야 한다. 훈장은 15년 이상, 포상은 10년 이상, 대통령·국무총리 표창은 5년 이상이다.

 

추천자는 일반 국민 및 기관·단체며, 구체적 요건은 △회계 투명성 제고에 뚜렷한 공로가 있는 자로서 정부·감독기구, 기업체, 학계, 언론기관 등에서 회계 및 감사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자 △ 회계 및 감사 등의 업무를 타의 모범이 되는 수준으로 수행하고 있는 공인회계사 △회계제도 개선 및 선진화 등을 통해 한국회계산업과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자 △ 회계 및 감사제도 연구, 교육 등을 통해 한국 회계제도 선진화와 제도 개선에 기여한 자 △회계 및 감사 관련 국제기구 활동 등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해 한국 회계·감사제도의 위상을 드높인 자다.

 

다만 정부포상업무지침에 따른 제한사유에 해당하는 자는 포상 제한한다. 정부포상을 이미 받은 자는 훈장 7년, 포장 5년, 표창 3년 등 일정기간 동안 정부포상을 받을 수 없다.

 

접수방법은 정부서울청사 15층 금융위원회 기업회계팀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2-2100-2693) 또는 이메일(skmagic21@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11월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4회 회계의 날 기념식에서는 김문철 경희대 교수가 녹조근정훈장을 받았다.

 

또 ▷송재현 대현회계법인 대표 산업포장 ▷김재윤 삼일회계법인 부대표 대통령표창 ▷서강현 현대자동자 부사장 대통령표창 ▷김진광 원진회계법인 대표 대통령표창 ▷이목희 금융감독원 부국장 국무총리표창 ▷박세환 회계기준원 상임위원 국무총리표창 ▷한종수 이화여대 교수가 국무총리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