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1.10.19. (화)

관세

K-푸드 베트남 수출 정보 '한눈에'

서울세관·한국식품산업협회 ‘對베트남 식품산업 수출지원 가이드북’ 발간

 

K-푸드(Food)로 약칭되는 한류 먹거리의 베트남 현지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세관과 민간단체가 손을 맞잡는다.

 

서울본부세관(세관장·성태곤)은 23일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이효율)과 케이푸드(K-Food) 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對)베트남 식품산업 수출지원 가이드북<사진>’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가이드북은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를 위해 베트남의 정보, 시장동향, 수출 및 FTA 활용절차, 해외통관 애로 해소 사례 등을 담고 있어 수출 초보기업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발간된 가이드북은 우리 식품 기업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新)남방 진출의 주요 교두보 국가인 베트남 시장에 더 많은 한국기업들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작됐으며, 관세청FTA 포털, 서울본부세관 누리집 및 한국식품산업협회 홈페이지 등에서 열람할 수 있다.

 

성태곤 서울본부세관장은 “이번 가이드북은 수출 초보기업의 최초 수출시 필요한 정보부터 기존 진출기업의 FTA 활용도 제고방법까지 베트남 수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총망라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수출지원 가이드북을 활용해 우리 식품 기업의 對베트남 진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Food가 베트남은 물론 전 세계에 활발히 수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본부세관과 한국식품산업협회는 K-Food 열풍을 이어나가고 우리 기업이 세계 방방곡곡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수출유망국가에 대한 가이드북을 지속 발간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