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국민 참여 심사 실시…조회수·좋아요·댓글 숫자 반영
이달 26일까지 댓글 이벤트…300명에 모바일 상품권 1만원 증정
국세청은 ‘2021 국세청 영상 공모전’ 최종후보 15개 작품에 대한 유튜브 국민 참여 심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국세청은 상금 1천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 수상작 8팀 선정에 △조회수 △좋아요 △댓글 숫자를 반영할 방침이다.
심사방법은 국세청 유튜브에 접속해 ‘국세청 영상 공모전’ 15개 영상을 시청한 뒤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세금은 부메랑 △모두의 세금 △세금 덕분에 △키다리아저씨의 발소리 △내일을 위한 작은 홀씨, 성실납세! △세금, 스펀지 속 물처럼 △세금이 필요해 △성실납세의 중요성 △세금이 없으면 행복도 없습니다 △세금이 사라진 날 △세금으로 모두가 살기 편한 세상 △세금, 우리의 일상 모든 곳에 있다 △납세 탐구 보고서 △똑똑한 곳에 우리의 세금이 쓰이고 있습니다 △美납세자 등 15개다.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9월7일부터 26일까지 좋은 댓글을 단 3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준다.
당첨자는 내달 5일 국세청 누리집(www.nts.go.kr)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10월15일까지 이메일(hmhj1117@nts.go.kr)로 유튜브 아이디와 휴대폰 번호를 보내야 한다. 10월15일까지 이메일 회신이 없을 경우 당첨이 취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