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2. (목)

세무 · 회계 · 관세사

세무회계자격시험, 평생교육진흥원 학점 인증

 

세무사회가 주관하고 있는 국가공인 세무회계 자격시험이 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학점인증을 받았다.

 

최근 세무사회에 따르면, 지난 2014년 5월 학점은행에 학점인정을 신청한 뒤 1년 6개월간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근 학점인정 시험으로 인증됐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학교 밖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돼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이번에 세무사회가 인증을 받은 시험은 국가공인 세무회계 1급·2급·3급이며, 각각 순서대로 9학점, 6학점, 3학점의 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세무사회가 지난 99년 처음 실시한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세무회계 분야의 전산 실무처리능력의 체계적인 평가 방법으로 인정받아 지난 2002년 국가로부터 국가공인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이어 2013년에는 세무회계자격시험이 노동부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교육과학기술부, 기획재정부의 심사를 통과해 국가공인 자격을 획득했다.

 

세무사회는 세무회계 자격시험이 평생교육원으로부터 학점은행 인증을 받게됨에 따라 취업 뿐만 아니라 학위를 취득하는 데도 활용할 수 있어 시험에 응시하는 수험생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