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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5.24. (토)

세정가현장

[고객만족센터]현재빈 신임 센터장 취임식 개최

국세청 고객만족센터는 지난 30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4대 현재빈 고객만족센터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재빈 센터장은 취임사를 통해 "1월 인사이동이 예정된 가운데 근로소득세 연말정산과 부가가치세 확정신고와 관련된 상담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현 센터장은 "어려움에 처한 납세자의 입장에 서서 정성을 다해 상담을 진행해야 불필요한 민원의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면서 "납세자와 상담업무를 함에 있어 역지사지의 마음가짐을 잘 유지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특히 "한 사람이 맡은 일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일이 전가돼 동료들의 업무 부담이 가중될 수 있다"며 "직원들 상호간의 관계에 대해서는 건전한 양식을 잘 유지하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직원들간의 신뢰와 단합을 강조했다.

 

아울러 현 센터장은 "우리가 하는 일은 감정노동으로서 일을 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감정의 소모를 겪을 수 밖에 없는 업무"라며 "내가 옳고 상대가 그르다고 느끼더라도 때로는 자신을 내려놓음으로써 스스로 편안해질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프로필]

 

▷61년 ▷부산 ▷부산진고 ▷서울대 ▷행정고시 35회 ▷서울청 조사1국3과 2계장 ▷서울청 국제거래국 조사계장 ▷서울청 납세지원국 법무1과 1계장 ▷거창세무서장 ▷서울청 국제거래조사3과장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관리과장 ▷국세청 자영소득관리과장 ▷조세심판원 조사관 ▷국세청 종합부동산과장 ▷국세청 자본거래관리과장 ▷역삼세무서장 ▷서울청 조사2국 1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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