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01. (목)

세정가현장

[대구청]경북도와 납세편의 제공 업무협약 체결

대구지방국세청이 납세자 편의를 위해 경상북도와의 협업체제를 통해 맞춤형 국세행정 서비스를 펴나가기로 했다.

 

대구청은 14일 경북도와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주낙영행정부지사, 남동국 대구지방국세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정보제공 동의 신청 편의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제공동의 신청자는 거주지에서 가까운 동 주민센터, 읍·면사무소에서 연말정산간소화 정보제공과 관련 신청서 작성 및 팩스 전송, 주민센터를 통한 정보제공 동의 서면 신청 등 연말정산과 관련된 원스톱 서비스를 받게 된다.

 

경북지역 332개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온라인 으로 연말정산간소화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휴대전화·신용카드 및 지정팩스를 이용해 동의 신청을 하거나 읍 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에서 증빙서류를 발급받아 세무서를 방문, 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된다.

 

대구청 관계자는 “농·어촌주민 등 세무서에서 원거리에 거주하는 납세자나 장애인, 고령자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취약계층 등의 연말정산간소화 정보제공 동의 신청 불편이 크게 감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청과 경북도는 지난해 4월 경북도는 농어촌지역 어르신들의 근로장려금 신청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