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2. (목)

기타

국무위원도 공무원 연금개혁 결의문에 서명

정홍원 국무총리를 비롯한 국무위원들이 11일 공무원 연금개혁에 동참하는 결의문에 서명했다.

정 총리와 각 부처 장관 등 국무위원들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와 정부세종청사에서 동시에 열린 국무회의에서 공무원 연금개혁 결의문에 지지 서명했다.

정부는 공무원들의 연금 개혁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고위공직자를 대상으로 결의문 서명을 추진 중이다.

지난 6일 차관회의에서 차관급 29명이 결의문에 서명했으며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들도 고위공무원단 전원을 대상으로 서명을 받고 있다.

정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공무원연금 개혁은 국민의 부담을 줄이고 연금이 지속가능하게 하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며 국민의 요구"라며 "모든 공직자는 그 당위성을 외면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가조했했다.

정 총리는 "공무원연금 개혁에 동참하기 위해 각 부처 차관 등 중앙부처 고위공무원들이 지지 서명을 했고 ,전국 지방자치단체 고위공직자들도 적극 동참하고 있는데 대해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국무위원들은 연금제도 개혁의 시급성을 절감하면서 그 개혁을 선도해 나가기로 하는 한편 연금 소득 재분배제도 도입, 재정안정화 기여금 차등화 등 상후하박(下厚上薄)의 개혁을 적극 지지하고 동참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