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2. (목)

관세

원산지관리사 시험 이젠 온라인 강의로 준비

국제원산지정보원, 온라인교육과정 신설로 수험생 편의 제고

FTA시대 필수 자격사로 자리 잡은 원산지관리사를 취득하는 수험생들은 앞으로는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도 준비할 수 있게 된다.

 

국제원산지정보원(원장·김기영)은 원산지관리사 온라인교육과정을 신설한데 이어, 지난 3일 온라인교육과정 기념식을 개최했다.

 

구축된 온라인 원산지관리사 교과과목은 원산지관리사 오프라인 교육 및 자격시험과 동일한 4과목(수출입통관실무, FTA 협정 및 법령, 원산지결정기준, 품목분류실무)으로 구성됐다.

 

특히, 최근 기출문제 출제경향 및 분석을 담고 있는 ‘기출문제해설’과정을 추가하여 원산지관리사 수험생의 편이를 제공하였고, 추가비용 없이 모바일로도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하여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 취득 희망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 김기영 국제원산지정보원장은 “FTA원산지아카데미는 전국적인 원산지관리사 교육 수요에 대응하고, 젊은 교육대상자의 니즈에 적합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이번 온라인 교과 신설 배경을 밝혔다.  

 

이와관련, 국가공인 원산지관리사 시험은 지금까지 총 12회, 2천14명의 원산지관리사를 배출하였으며, FTA원산지를 활용하는 기업에서 원산지관리전담자로 활동하고 있다.

 

한휘선 한국관세사회장 또한 축사를 통해 “원산지관리사의 상당수가 관세법인 등에 채용되어 FTA활용지원사업과 기업의 원산지관리 및 검증 등 FTA컨설팅업무 지원에 도움이 되고 있다”며, “원산지관리사를 관세사들이 지속적으로 활용토록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