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6. (토)

세정가현장

[충주서]김태식 신임 서장 취임식 개최

충주세무서는 1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8대 김태식 신임서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태식 서장은 취임사에서 “오늘부터 여러분과 함께 근무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서장은 “유럽금융 위기와 세계경제 불황 등으로 국내 경제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있으며, 이로 인해 올해 세수도 전년에 비해 많이 부족한 상태에서 안정적 세수 확보와 국민이 신뢰하는 국세청을 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원칙과 기준을 철저히 준수해 합리적으로 민원을 처리하고, 조사나 분석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도 공정하고 투명하게 하여 납세자에게 신뢰를 주는 국세청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직장 선후배와 동료 간에 따뜻한 마음으로 서로를 배려하고 화합해 행복한 직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전 직원에게 당부했다.

 

신임 김태식 서장은 충남 옥천 출생으로 지난 1976년 9급 공채로 국세청과 인연을 맺은 후 대전세무서 징세과장, 서대전세무서 조사과장, 대전청 납세지원국 징세과장, 대전청 조사1국 조사1과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으며, 2011년 서기관 승진 후 대전청 신고분석2과장을 거쳐 충주세무서장으로 부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