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6. (토)

세정가현장

[청주서]김호영 신임 서장 취임식

청주세무서는 지난 31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5대 김호영 신임 서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김호영 서장은 취임사에서 “세정을 집행함에 있어 기업인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세무간섭을 배제하고, 지역 경제를 위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생산적 중소기업 등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모든 세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서장은 “세원관리 및 세무조사 혁신으로 세 부담 형평성 제고를 위해 세원관리는 우리서 특색에 맞는 취약분야에 세원관리를 강화해 소득파악을 제고해야 하며, 세무조사는 양보다 질에 중점을 둬 공정하고 투명한 조사가 되도록 운영하겠다.” 고 밝혔다.

 

특히 김 서장은 “직원들이 조직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확고해야 납세자를 감동시키는 행정을 펼칠 수 있다”며 “국세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직원들은 항상 창의적인 사고로 전문지식을 연마하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호영 서장은 55년 충북 청원 출생으로 청주대학교 경제학과 졸업, 1976년 국세청에 입문, 1995년 사무관 승진, 2005년 서기관 승진, 대전지방국세청 납세보호담당과장, 충주세무서장, 동청주세무서장, 대전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대전세무서장을 역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