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2. (수)

경제/기업

충북중기청, 전통시장에서 "추석명절 장보기 행사" 실시

충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하종성 www.smba.go.kr/chungbuk)은 추석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상인을 격려하기 위해  9월24일부터 27일까지 “추석명절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

 

충북중기청에 따르면 군역별 4회에 걸쳐 청주시, 제천시, 충주시, 영동군, 중진공 충북본부, 중소기업 중앙회 충북본부, 이업종충북연합회, 국제로타리클럽 등 도내 공공기관 및 단체와 합동으로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를 펼친다.
       
충북중기청은 최근 전통시장이 대형매장 SSM 증가와 함께 유럽발 재정위기에 따른 내수경기 위축과 소비자 구매형태 변화 등으로 전통시장 등 영세자영업자의 체감경기는 여전히 부진한 상황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충북중기청은 이번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통해 전통시장에 힘을 불어넣고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찾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상권이 위축되는 열악한 환경속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전통시장 상인을 격려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갖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에게 장바구니 나눠주기와 함께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구매촉진 행사를 병행 추진하고 있으며, 온누리 상품권은 인근 새마을금고나 기업은행 및 우체국 등에서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다.

 

하종성 충북중기청장은 침체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민 모두가 앞장서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고, “서민의 숨소리가 살아있는 전통시장을 찾아 서로 정을 나누면서 장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1기관 1시장 자매결연』을 체결한 기관 및 단체에 대해 지속적으로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청주북부시장 방문시에는 생활여건이 어려운 상인에게 격려와 함께 성금을 전달하는 행사도 병행 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창업성장지원과(043-230-5311)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