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1. (화)

세정가현장

[남원서]민광선 신임 서장 취임식

 

 남원세무서는 지난 2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39대 민광선<사진> 신임서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민광선 남원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여러분과 함께 근무하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그동안 열과 성을 다해 남원서를 훌륭하게 이끌어 온 전임 조이현 서장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민 서장은 "조직내 보이지 않는 갈등이 있으면 구성원들의 능력이 아무리 중해도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쉽게 달성할 수 없다"며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상생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상호간에 배려하고 합심할 때 비로소 그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고 직원들의 화합을 강조했다.

 

 또 민 서장은 "성실한 납세자는 정성을 다해 섬기고 불성실한 납세자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처리해서 성실납세 풍토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납세자를 가족처럼 생각하고 봉사하는 마음가짐을 간직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아울러 "납세서비스 제공 및 세원관리, 조사, 체납정리 등의 기본업무를 성실히 수행해야 한다"며 "구성원 모두가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 납세의무 이행을 지원하는 기본업무에 충실하자"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민 서장은 "직원 모두가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하나로 똘똘 뭉쳐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활기찬 직장생활을 이어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민광선 서장은 57년 전남 화순 출신으로 광주고를 졸업한 후 지난 77년 7급 공채로 국세청과 인연을 맺고 춘천서 재산세과, 서울고등법원 파견, 관악서 부가가치세1과, 송북서 소득2과, 중부청 조사1국,2국 조사팀장, 서울청 세원관리 부가계장, 조사1국 조사팀장, 성동서 조사과장, 서울청 조사2국 조사2과 등 요직을 두루 역임하고, 남원세무서장으로 취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