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1. (화)

세정가현장

[여수서]김재웅 신임 서장 취임식

 여수세무서는 지난 2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46대 김재웅 신임서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재웅 여수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유서 깊고 아름다운 바다의 도시, 세계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여수에서 여러분과 함께 근무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 서장은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여수세무서를 훌륭하게 이끌어 온 전임 손창성 서장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또 "전 직원과 혼연일체가 돼 그동안 체득한 역량을 바탕으로 맡은 바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여수서가 발전하는데 일조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김 서장은 "올해 하반기 세입여건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안정적 세입확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며 "국세청 본연의 임무인 재정수요 확보를 위해 세정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특히 "하반기 세수 변동요인을 치밀하게 점검해 세수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 서장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고, 관리자는 솔선수범해 업무방향을 제시하고 직원들은 각자 주어진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업무효율을 높여야 한다"며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자"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김 서장은 "건의사항이나 애로사항 등이 있으면 언제든지 가감 없이 제시하면 가볍게 듣지 않고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직원 여러분들이 적극적인 협력과 동참으로 활기찬 직장 생활을 계속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재웅 서장은 69년 전남 나주 출신으로 대일고 ,한양대를 졸업하고 행시 42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서대구서 납세지원과장, 부천서 세원관리1과장, 남대문서 납세지원과장, 재정경제부 금융정보분석원, 서울청 조사3국, 국세청 부동산납세관리국 종합부동산세과, 도봉서 납세자보호담당관,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국, 국세청 재산세국 부동산거래관리과 등 주요보직을 두루 역임하고 여수서장으로 취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