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1. (화)

세정가현장

[북광주서]김형기 신임 서장 취임식

 북광주세무서는 지난 2일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41대 김형기 신임서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김형기 북광주서장은 "세정의 최일선 현장에서 본연의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땀 흘려 일하고 있는 여러분과 함께 일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그동안 뛰어난 능력과 후덕한 인품으로 북광주서를 훌륭하게 이끌어온 전임 이주한 서장에게도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김 서장은 "유럽의 재정위기로 촉발된 글로벌 경기가 침체국면으로 빠져들고 있어 하반기 우리나라 경제 전망이 어둡다"며 "안정적 세입예산을 확보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가 혼연일체가 돼 납세자를 적극 배려하는 세정활동을 전개해 나가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서장은 "국세청 본연의 업무는 공정한 과세를 실현해 국가 재정수입을 원할하게 확보함으로써 국민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뒷받침 하는 것이다"며 "치밀한 세원관리와 체납정리, 공정.투명한 세법집행 등 세정 본연의 업무를 차질 없이 수행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또 "납세자들의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납세자의 입장에서 귀를 기울여야 한다"며 "지역 납세자들이 납세의무 이행을 위해 불편함이 없도록 사업하기 편안한 세정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 서장은 "항상 웃음이 넘치고 일하고 싶은 직장 환경 조성을 위해 서로 배려를 통해 힘을 북돋아 줄 수 있는 관계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김형기 서장은 55년 전북 익산 출신으로 원광고, 원광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80년 7급 공채로 영도서 근무를 시작으로 국세청과 인연을 맺었다. 이후 삼천포서, 정읍서, 이리서, 전주서, 광주청 감사관실, 광주청 징세조사국 징세과, 북전주서, 광주청 징세조사국 특별조사담당관실, 납세지원국 징세과, 전주서, 광주청 세원관리국 개인납세2과, 북전주서 조사과, 광주청 조사1국 조사3과, 광주청 운영지원과장, 광주청 조사2국 조사2과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하고 북광주세무서장으로 취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