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10. (수)

세정가현장

[서광주서] 이용섭 국회의원 초청 특강

 서광주세무서(서장. 신규석)는 지난 14일 2층 대회의실에서 이용섭(前 국세청장) 국회의원을 초청해 '공직자는 무엇을 먹고 사는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신규석 서장을 비롯해 간부와 직원 1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강연에서 이 의원은 33년 동안 공직생활을 하면서 느꼈던 소중한 경험을 후배 공무원들에게 전수하며 올바른 공직상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이날 이 의원은 "공직자는 공직자다울 때 가장 아름답다"며 "공직자는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이지 부를 추구하는 사람이 아니다"고 밝히고 공직자에게 가장 중요한 덕목은 명예와 가치임을 강조했다.

 

 또 이 의원은 공직자가 청렴해야 하는 세 가지 이유로 "정책과 의사결정이 공정하게 이루어지기 위해 청렴하고, 국세청.공무원에 대한 신뢰와 이미지를 결정짓는 것은 부조리이므로 청렴해야 하고, 또 공직자가 개개인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기 때문에 청렴해야 된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산업사회 때는 생산만 해놓으면 많이 팔렸기 때문에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했지만, 지금은 창의적인 작품을 가지고 와서 세계시장을 재편하는 시대에 들어섰다"며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공직자가 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