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7. (일)

세정가현장

[제천서] 조기용 신임 서장 취임식 개최

제34대 조기용 신임 제천세무서장 취임식이 지난달 31일 오후 3시 30분에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조기용 신임서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이현동 국세청장의  세정철학에 따라 ‘공정한 세정’을 적극적으로 펼쳐 ‘법과 원칙’이 바로선 반듯한 국가기관으로서 『국민이 신뢰하는 선진 일류 국세청』을 만드는데 노력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또한, 조 서장은 소통(疏通)을 강조하면서 “내 마음을  비워야 하고 (비움),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여야 하며(귀 기울임), 좋은 것은 받아들여야 한다(수용),” 을 통해 “항상 열린 마음으로 납세자가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히 파악해  납세자 위주로 세정을 펼쳐 달라”고 강조했다.

 

조기용 신임서장은 풍부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정통 세정맨으로 평소 소탈하고 친화적인 성품을 지녀 조직 내 신망이 두텁다는 평이다.

 

조기용 신임서장은 경북 고령 출신으로 대구 상업고등학교를 나와 1974년도 국세청에 임용, 영주세무서를 시작으로 서대구, 경주 등 대구청 관내 일선세무서와 서울청 조사국, 국세청 조사국, 콜 센터, 중부청 조사국 등 각 분야를 거쳐 ’09년 서기관으로 승진, 국무총무실에 근무하다 이번 인사에서 제천세무서장으로 부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