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8.02. (토)

세정가현장

[동대구서] 대구여고 초청, 세정 홍보 펼쳐

동대구세무서(서장 박무한)가 미래 납세자들인 고등학교 학생41명을 특별히 초청해 이들에게 세금에 대한 강의를 하는 등으로 국세행정을 홍보했다.

 

 

19일 동대구세무서 2층 회의실에서 이 같은 행사를 갖게 된 동대구세무서는 대구여자고등학교가 특색 있는 학교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로 관련 탐방 행사를 추진하면서 세무관서 방문을 희망함에 따라 이 같은 행사가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 동대구서 김동흡 운영지원과 업무지원팀장은 강의를 통해‘경영과 회계 그리고 세금’이라는 주제로 미래 납세자인 학생들에게 세금에 대한 상식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다는 것.

 

특히 김 계장은 이날이 휴일인데도 휴일을 반납하고‘학생은 대한민국의 미래다’라고 생각하며 기꺼이 이 행사를 맡아 동대구세무서를 찾은 학생들에게 세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사례를 들어가며 교재와 동영상을 준비하고 강의를 함으로써 학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는 것이다.

 

 

이날 행사에 참가했던 대구여고 교사는 이처럼 훌륭한 행사를 준비한 동대구세무서에 감사의 뜻으로 감사패를 전달하고 “학생들이 답답한 학교수업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하면서, 산 교육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동대구서는“이번 행사를 통해 자라나는 미래의 납세자인 학생들에게 작지만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지역민과 소통하고 납세자를 섬기는 세정 서비스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