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구로세무서장 김만호 서장은 구로디지탈기업인 연합회에서 주관한 간담회에 참석해 이자리에 참석한 CEO들을 대상으로‘기업CEO가 알아야 할 세금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구로서에서 별도로 마련한 PPT자료를 이용해 진행되었으며, 이제껏 홍보책자로 발간된‘한눈에 보는 국세통계, 세금절약가이드Ⅰ,Ⅱ 등 여러 홍보물 중 필수적인 내용만 요약해 효과적인 강연의 토대가 되었다.
강연내용은 세금경영에 있어서의 절세전략, 주의해야할 점, 세정홍보 사항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김만호 서장의 세정경험을 바탕으로 한 쉬운 설명으로 참석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강연을 한 김만호 서장은 세무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문제를 사전예방하기 위해‘사업자명의대여, 주주명의대여, 대금결재증빙 및 가공세금계산서 수취’에 대한 폐해에 대해 구체적 예시를 통해 설명해 기업인들이 이를 인지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했고,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매입세금계산서제도, 영세납세자 지원제도 등 기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제도를 적극 홍보해 세무서의 좋은 제도 사용을 독려했다.
이번 강연에 참석한 (주)아이나노스 대표 양원동씨는 “강연을 통해 국세청의 세무행정 방향을 이해할 수 있었고, 10여년전에 비해 세무행정서비스의 질이 높아진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고 하면서 큰 만족감을 표시했다.
이날 강연이 끝나고 난 뒤에도 김만호 서장과 구로서의 각 부서별 과장들은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시간을 가졌으며, 허심탄회하게 기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세정에 대한 열띤 관심이 오래도록 지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