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자리에서 마산세관장은 지난해부터 중점 추진중인 마산세관의 ‘친절매니아 Yes man! 프로젝트’와 대고객 서비스의 비전 및 행동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그동안 마산세관은 CRM시스템을 통한 고객관리와 SMS를 이용한 민원업무 진행사항 안내 등 고객중심의 세관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올해는 고객 의견 수렴을 위한 기업현장 탐방과 영세업체 지원을 위한 과다납부세관 돌려주기 운동 및 FTA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세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마산세관은 지난 7월14일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2007년도 행정서비스헌장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