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물류 IT전문기업 한국물류정보통신주식회사(KL-Net, 대표·박정천)는 최근 'LogisBill ASP서비스(www.logisbill.com)'를 정식 오픈하고 본격 상용서비스에 들어갔다.
로지스빌 ASP서비스는 KL-Net VAN 또는 웹상에서 거래명세서와 전자세금계산서의 발행·교환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서비스 이용자들은 컨테이너 운송료나 LCL비용업무 등의 거래명세서를 EDI 혹은 웹을 통해 전송할 수 있으며, 승인된 거래명세서를 기반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자동 발행하는 서비스다. 이에 따라 복잡한 계산서 발행업무를 자동화·단순화함으로써 기업들은 비용절감 및 업무 효율화를 꾀할 수 있게 됐다.
기업들은 기존에는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회계시스템을 통해 세금계산서를 출력해 우편 또는 인편으로 전달함으로써 전달 및 보관상 불편이 발생하고 비용도 많이 소요됐으나, KL-Net의 로지스빌 ASP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종이서류로 청구되던 발송작업, 접수확인, 분실, 보관 등의 부수업무를 말끔히 해결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함은 물론 발송비용 등 인적·물적비용도 크게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KL-Net은 물류관련 업체들이 로지스빌 ASP서비스에 큰 관심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KL-Net은 이달초부터 LG전자와 LG전자에 물류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송사, 관세사, 검수·검정업체 등 90여개 업체를 대상으로 로지스빌 ASP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LG전자 공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물류비용의 정산을 KL-Net의 EDI서비스 및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을 통해 자동화함으로써 업무 효율화 및 막대한 물류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동방시스템과 (주)동방에서도 로지스빌 ASP서비스를 이용키로 결정함에 따라 현재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다.
일정한 공간에 IT장비, S/W 등을 상주시키고 인터넷망 또는 전용선을 통해 고객에게 S/W를 지원(임대)하는 방식으로 저렴한 월 사용료를 부담함으로써 소기업에 적합한 정보화를 추진하는 방식.
로즈스빌 서비스는 해당사이트(www.logisbill.com)에 접속해 서비스 가입후 이용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