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2.09. (월)

세정가현장

기재위원장‧대구지방국세청장, 김천지역 기업인들과 간담회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인 송언석 의원과 한경선 대구지방국세청장은 27일 김천상공회의소에서 지역 기업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천상공회의소 초청으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송언석 의원과 한경선 대구청장, 김진업 대구청 성실납세지원국장, 김대중 김천세무서장 등을 비롯해 안용우 김천상공회의소 회장 등 기업인 40여 명이 참석했다.

 

안용우 회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움에 부닥친 지역 기업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송언석 의원과 한경선 대구청장은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애로사항을 듣고 개선해 나가겠다”라며 “힘든 상황에 놓인 기업들을 위해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진업 국장이 중소기업 세정지원 제도와 가업승계 컨설팅에 관해 설명하고, 송언석 의원이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김밥축제, 김천 중심 철도망·도로망 구축 등 미래 김천 발전 당위성에 대해 강연했다.

 

또한 참석자들의 지역기업 제품 사용하기, 김밥축제 및 원도심 활성화 방안, 지역 청년인구 유출 방지를 위한 세정지원책 마련 등 애로사항에 대해 송언석 의원과 한경선 청장은 관련 부처에 의견이 반영되도록 적극적으로 건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