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7.20. (토)

내국세

국세청, 'R&D 세액공제 사전심사' 담당할 6급 공모

31일까지 원서접수…9월5일 최종합격자 발표

 

국세청이 R&D 세액공제 사전심사를 신청한 기업를 대상으로 심사 업무를 담당할 일반임기제 6급 직원 경력경쟁 채용 공모에 나선다.

 

세종시에 소재한 국세청 법인납세국 공익중소법인지원팀에서 근무하게 될 일반임기제 6급 공모직의 채용기간은 채용일로부터 올 연말까지로, 근무실적이 우수한 경우에는 총 근무기간이 5년을 넘지 않는 범위내에서 별도의 공고 절차 없이 근무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R&DA 기술심사를 담당하는 공모직위는 △기업이 제출한 연구개발계획서 등 세액공제 신청 관련서류 서면심사 △기업 현장을 방문해 연구개발 프로젝트 등에 대한 컨설팅 및 심사 △기업의 연구개발 활동이 세법상 연구개발의 정의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검토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응시자격 요건은 경력과 학위 요건 가운데 하나만 해당해도 응시가 가능하다.

 

경력요건의 경우 △5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민간경력) △7급 또는 7급 상당 이상의 공무원으로 2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공무원경력) △학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민간경력)등이며, 학위 요건으로는 △관련분야 석사학위 이상을 취득한 사람 △관련분야 학사학위 취득 후 1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전문대학 관련학과 졸업자 등으로서 3년 이상 관련분야 실무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원서접수는 15일부터 31일까지며,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와 면접시험은 8월14일 및 22일, 최종합격자 발표는 9월5일로 예정돼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