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7.24. (수)

주류

오비맥주 카스, '치카치카(치킨X카스)' 캠페인 전개

 

오비맥주(대표.배하준) 카스가 대한민국 대표 맥주안주 치킨과 청량한 카스의 완벽한 조합을 알리는 ‘치카치카 캠페인’을 7월부터 본격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치카치카’라는 캠페인 명은 신선하고 청량한 맛의 카스가 치킨과 훌륭한 조합을 이룬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고, 소비자들이 ‘치맥(치킨+맥주)’을 즐기는 순간에 쉽고 자연스럽게 카스 브랜드명을 떠올릴 수 있도록 ‘#치맥엔카스’라는 슬로건을 의성어로 재치 있게 표현한 것이다.

 

카스는 치카치카 캠페인을 기념해 치맥의 성지 대구에서 진행되는 대구 치맥페스티벌에 공식 맥주 파트너로 참가한다. 7월 3일부터 7일까지 대구 두류공원 시민 광장에서 열리는 대구 치맥페스티벌에서 ‘치카치카’를 테마로 부스를 운영한다. 다양한 치킨과 맥주가 한자리에 모이는 치맥페스티벌은 매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참석하는 국내를 대표하는 여름 축제다. 카스는 2014년부터 9년 연속 치맥페스티벌에 참가하고 있다.

 

카스는 ‘잘자요 아가씨’, ‘갤럭시 키즈’ 등으로 MZ 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크리에이터 ‘닛몰캐쉬’와 ‘농협은행’ 등 다양한 챌린지 송으로 유명한 힙합듀오 ‘이짜나언짜나’와 함께 ‘치카치카’ 캠페인 송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송은 ‘치~하면 카’라는 반복적인 가사와 빠르고 중독성이 강한 멜로디로 구성됐으며, 카스는 이를 기반으로 한 숏폼 챌린지도 전개한다. 닛몰캐쉬와 이짜나언짜나는 대구 치맥페스티벌 기간 중 7월 5일 카스의 브랜드 데이에 축제 현장을 방문해 각 히트곡과 함께 ‘치카치카’ 캠페인 송을 오프라인에서 첫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카스는 일상 속 어느 순간에나 소비자들이 치킨과 카스의 조합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만난다. 카스는 지난 26일 편의점 CU와 협업 상품으로 ‘치카스 닭강정’을 출시한 데 이어 ‘치카치카'를 테마로 한 치약 모양의 휴대용 양념 세트 등 이색 굿즈도 선보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