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는 '소상공인의 날(11월5일)'을 맞아 맥아포대 업사이클링 외투 보관 가방을 추가 배포했다고 4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작년 10월부터 업사이클 전문 사회적 기업 하이사이클과 함께 맥주 생산 후 버려지는 맥아포대를 업사이클링해 고깃집을 운영하는 업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외투 보관 가방을 제작, 배포해 오고 있다. 올해는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점주들과 함께 친환경 활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상생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했다. 이전에는 서울 강남권과 송파구, 강원도 일부 지역에 900개 가량의 맥아포대 업사이클링 외투 보관 가방을 전달한 바 있다. 오비맥주는 지난 배포 지역 업주들의 큰 호응을 바탕으로 외투 보관 가방 500개를 추가 제작해 서울 마포 지역 고깃집에 배포했다. 외투 보관 가방은 쌀쌀해진 날씨에 식당을 찾는 손님들의 겉옷과 가방, 소지품 등을 보관하는 용도로 활용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맥아포대 업사이클링 외투 보관 가방’ 배포는 맥주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동시에 소상공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의미 있는 프로젝트”라며 “첫 배포 이후 실제 사용 경험이 있는 업주들로부터 실용성 및 제작 취지에 대한 긍정적인 피드
골든블루는 경상남도 김해에서 열린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노경민·심현우 선수가 출전해 금메달 3개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44회 대회는 지난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김해를 비롯한 경상남도 37개 경기장에서 진행됐다.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 및 재미국해외동포선수단 등 1만여명의 선수들이 총 31개 종목에 참가해 경기를 치렀다. 골든블루 소속 노경민·심현우 선수는 각각 육상트랙-남자 선수부 부문과 육상필드-남자 동호인부 부문에 출전해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노경민 선수는 원반 던지기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한국 신기록을 세우며 1위에 올랐다. 또한 이어진 창 던지기 종목에서도 우승을 차지하며 금메달 2개를 획득했다. 노경민 선수는 2022년 2월 골든블루에 합류한 이후 2년 연속으로 두 종목 모두 1위를 차지하며 절정의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심현우 선수는 100m, 200m, 400m, 400m 계주(100m*4R) 등 4개의 종목에 참가했으며 특히 400m 계주에서 팀을 이끌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금메달을 획득했다. 2020년 4월 입사한 심현우 선수는 2021년부터 골든블루 소속으로 육상트랙-남자 부문에 참가해 우수한 실력으로 4년
'맑은 강, 하천 만들기' 3차 활동 하이트진로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맑은 강, 하천 만들기' 프로젝트 세 번째 행사를 지난 30일 서초 본사 인근 양재천에서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신입직원을 포함한 하이트진로 임직원 20여명이 양재천에서 ‘EM 흙공 던지기 및 플로깅’ 등 맑은 강, 하천만들기 프로젝트에 동참했다. 이번 활동은 이날 양재천에 미리 제작한 EM흙공(유용한 미생물군 발효액과 황토를 반죽한 공) 3천개를 던지는 것으로 진행됐다. EM 흙공은 일정기간 발효 후 강이나 하천에 투입하면 서서히 녹으면서 수질이 정화되고 악취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 강과 하천의 생태계가 회복되면 대기 중 이산화탄소도 흡수해 줄일 수 있다. 참가자들이 직접 만든 EM흙공 500개는 다음 환경 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엠생명나눔운동'에 기부했다. 하이트진로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맥주·소주공장과 본사가 위치한 전북 완주, 경남 창원, 서울 서초에서 EM흙공 던지기 등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내달 중순경 소주 공장이 위치한 경기도 이천에서 4차 행사를 끝으로 올해 '맑은 강, 하천 만들기'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
카발란 클래식 원액 사용…싱글몰트 위스키 풍미 자랑 설탕, 구연산 등 단맛 첨가물 없는 제로슈거 제품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을 베이스로 만든 싱글몰트 하이볼 RTD ‘카발란 드라이 하이볼 위스키 소다(이하 ‘카발란 드라이 하이볼’)’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카발란 드라이 하이볼의 가장 큰 특징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와 마찬가지로 카발란 클래식 원액을 활용했다는 점이다. 현재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하이볼 RTD 제품의 경우 원재료로 블렌디드 위스키나 오크칩을 활용했다. 반면 카발란 드라이 하이볼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 원액을 사용해 카발란 특유의 열대 과일 아로마와 싱글몰트 위스키의 깊고 풍부한 향미를 느낄 수 있다. 또다른 특징은 설탕, 구연산 등 단맛을 내는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제로슈거 제품이라는 점이다. 위스키 원액과 탄산수만을 활용해 위스키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헬시 플레저(건강을 추구하는 동시에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다는 의미) 트렌드에 부합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알코올 도수는 6%. 박소영 골든블루 인터내
금복주는 '제로투(ZERO 2)' 제품이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2024년 국제주류품평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제로투는 ‘매우 깔끔하고 부드럽다’라는 호평과 함께 제로슈가 제품 최초 금메달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제로투는 국내 최초로 찹쌀과 쌀, 2가지 증류 원액 브랜딩으로 소주의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으며, 과당 및 설탕 등 당류 제로(Zero)로 칼로리가 낮은 제품이다. 또 장기 저온 발효 숙성과 빙점 여과 공법으로 생산한 증류주 브랜딩으로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제로투는 360㎖ 병 제품 외에도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640㎖, 400㎖ PET 등 다양한 제품군을 출시하고 있다. 국내 주류업계 최초로 AI 모델 '로미'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도 펼치고 있다. 금복주 관계자는 "소주 시장에서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개발한 게 주효했다"라며 "고객들의 사랑을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지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답하겠다"라고 전했다.
골든블루는 ‘골든블루 쿼츠’ 출시와 함께 위스키 시장에 새로운 파란을 예고했다. 골든블루는 신제품 ‘골든블루 쿼츠’의 브랜드 모델로 배우 장기용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하이볼 등 위스키를 음용하는 방식이 다양화되고 가정에서 위스키를 즐기는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가정용 3세대 위스키 ‘골든블루 쿼츠’ 출시와 함께 2030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 장기용은 모델로 커리어를 쌓은 후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작품들을 통해 세련된 외모와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젊은 세대에게 트렌디한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골든블루는 장기용이 가진 젊고 세련된 이미지와 골든블루 쿼츠의 현대적인 콘셉트를 활용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 광고는 ‘멋편’과 ‘맛편’ 2개 시리즈로 나눠 제작됐으며, 각각 골든블루 쿼츠가 가진 세련된 이미지와 부드러운 맛을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멋편은 장기용의 시크한 카리스마와 골든블루 쿼츠의 현대적인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했다. 전반적으로 흑백 모노 톤을 적용해 골든블루 쿼츠의 상징인 블루 컬러를 부각하고, 장기용
신영대 의원, 광주지방국세청 국정감사서 주장 100% 국내 보리로 제조하는 군산 수제맥주, 지역특산주 지정 촉구 박광종 광주지방국세청장 "적극 검토해 볼 필요있다" 답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국산 밀과 보리로 제조된 수제맥주도 지역특산주로 지정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신영대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4일 광주지방국세청에서 개최된 국정감사에서 수제맥주의 지역특산주 지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신 의원은 이날 국감에서 “지역 수제맥주도 정부가 지원하는 지역특산주종에 포함되어야 한다”며, “특히, 군산 수제맥주는 대기업 등이 생산하는 맥주와 달리 100% 군산에서 재배한 보리 맥아로 수제맥주를 만들고 있지만, 현행법상 지역특산주로 인정받지 못해 지원 정책에서 배제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신 의원에 따르면, 와인과 사케는 각각 과실주와 청주로 분류되어 혜택을 받는 반면 수제맥주만 지역특산주에서 배제되고 있는 등 국내 전통주 산업을 보호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정책이 오히려 수제맥주 산업의 경쟁력을 저하시키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와관련, 정부는 산업 보호와 육성을 위해 민속주와 지역특산주로 지정된 주류에 대해서는 주세의 50% 감경과 온라인 판매
하이트진로는 취약계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동차량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동이 불편한 독거노인 및 재가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이동 편의성을 위한 지원사업이다. 2015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0년째를 맞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4일 서초사옥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와 전국 13개 사회복지기관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동차량은 이달초 개최한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골프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2024년 취약계층 이동차량 지원사업’의 지원기관 공모를 전국 사회복지기관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진행, 심사를 거쳐 최종 14곳을 선정했다. 올해는 100주년을 맞아 기존 경차 외 대형 승합차 지원으로 확대했다. 이 중 총 3대는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의 더 나은 이동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휠체어 리프트 개조차량이다. 올해 지원한 14대를 포함하면 하이트진로는 2015년부터 10년동안 전국 80곳 사회복지기관에 총 80대의 이동차량을 지원하게 된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하이트진로 100주년을 맞아 거동이 불편한 우리 이웃들의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이하 카발란 DTS)’의 하이볼 패키지를 한정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싱글몰트 위스키 및 하이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이번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다. 카발란 DTS는 카발란 특유의 열대과일 아로마를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러운 피니쉬, 완벽한 밸런스를 자랑하는 카발란의 인기제품 중 하나다. 온더록스, 스트레이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번 하이볼 패키지는 △카발란 DTS 1병 △하이볼 잔 1개 △지거(위스키, 칵테일 등을 계량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 1개 △바 스푼 1개로 구성됐다. 특히 하이볼을 만들 때 필수품인 지거와 바 스푼이 함께 들어 있어 위스키 초보자들에게 유용하고 가격 또한 합리적이어서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박용수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회장은 “이번 패키지는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DTS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패키지를 출시해 카발란을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카발란은 ‘아열대 지방은 위스키 생산이 어렵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