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7.14. (일)

김선명 한국세무사회 부회장, 한국지방세학회 부회장에 선임

한국지방세학회(학회장·유철형)가 학회 부회장에 김선명 한국세무사회 부회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김선명 부회장은 1976년생으로 성남 성일고, 경희대 전자정보학부 전자계산공학과를 나왔으며 고려대 법무대학원 조세법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한국조세연구포럼 부학회장, 경기도 지방세 납세자보호관,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 교수, 중부지방세무사회 연구상임이사·연수위원을 역임했다.

 

김 부회장은 “지방세는 그동안 국세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받지 못했지만 최근에는 지방자치와 지역균형 발전의 핵심요소로서 지방세제도 개선의 중요성이 점점 더 인식되고 있다”며 “이러한 시대 요구에 부응해 우리 학회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에게 학회 부회장의 막중한 역할을 주신 것도 지금의 지방세 제도 개선에 있어 더 많은 세무사들의 참여가 필요하기에 맡겨주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납세자 권익 보호를 위한 마을세무사 및 지방세제 발전을 위한 그간의 세무사들의 활동을 설명하고, “이러한 세무사들의 활동과 더불어 실무적 경험이 많은 세무사들이 지방세학회에 참여해 세제·정책·행정 등에 관한 활발한 연구를 이어간다면 지방세전문가로서 더 많은 역할과 지방세제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지방세학회는 오는 24일 법무법인 태평양에서 'PEV와 취득세'를 주제로 56회 지방세 콜로키움을 개최할 예정이다. 내달 17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개발사업의 과세 문제'를 주제로 춘계학술대회를 갖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