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2. (금)

세정가현장

이현규 인천국세청장 취임 "성실납세 위한 납세서비스가 주된 역할"

 

이현규 제4대 인천지방국세청장은 31일 취임식을 갖고, 납세자 중심의 서비스 기관으로서 성실납세 지원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지방청 및 일선세무서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지난 2019년 인천청 개청 당시 초대 조사1국장으로 재임했던 이현규 인천청장은 2년4개월여만에 인천지역 세정사령탑으로 부임했다.

 

이 인천청장은 “개청한지 3년만에 조직을 빠르게 안전화하고 수도권 지방청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며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국민들이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세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인천청의 자세도 당부했다. 이 인천청장은 “재정수입의 대부분이 납세자의 자발적인 신고와 납부로 이뤄지고 있다”고 환기한 뒤 “성실납세를 위한 납세서비스 제공이 우리의 주된 역할임을 항상 인식할 것”을 주문했다.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세법집행 의지도 시사했다.

 

이 인천청장은 “성실납세자에게는 보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며 “불공정·변칙적 탈루행위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대응함으로써 국세행정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상호간 격의 없는 소통을 통해 활력 넘치는 인천청을 만들어 갈 것임을 약속한 이 인천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세정환경이 녹록지 않지만, 많은 사람이 힘을 합하면 산도 옮긴다는 중력이산(衆力移山)과 같이 하나된 마음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가자”고 당부했다.

 

[프로필]이현규 제4대 인천지방국세청장

▷1964년 ▷전북 남원 ▷전주고 ▷국립세무대학 2기 ▷방통대 경영학 학사 ▷건국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국세청 국제조세1과 ▷재경부 세제실 국제조세과·소득세제과·조세지출예산과 ▷이천세무서 조사과장 ▷국세청 조사국 세원정보과 1계장 ▷전주세무서장 ▷서울청 조사4국 조사관리과장 ▷역삼세무서장 ▷국세청 징세과장 ▷국세청 법인세과장 ▷광주청 조사1국장 ▷인천청 조사1국장 ▷부산청 조사2국장 ▷국세공무원교육원장 ▷서울청 조사3국장 ▷인천지방국세청장(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