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수 세무사,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개인·기업·부동산편 발간
회계 초보자 위한 'Reset 회계 공부'도 펴내
많은 사람들은 부자를 꿈꾼다. 부자들의 공통점은 뭘까? 세금 관련 저서 70여권을 펴낸 신방수 세무사는 절세전략을 답으로 꼽는다.
어떤 경제활동도 세금을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다. 소득수준이 비슷하다고 세금 부담까지 비슷한 건 아니다. 절세전략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따라 자산 증식 차이는 크게 벌어진다.
같은 연봉을 받더라도 누가 더 꼼꼼하게 연말정산을 챙기느냐에 따라 환급받는 세금이 한달치 월급만큼 차이가 나기도 하고, 시세가 비슷한 부동산을 갖고 있더라도 세금 납부 여부가 달라진다.
이처럼 재테크 성공비결에서 세금은 결코 빼놓을 수 없다. 회사 역시 세금이 빠져나갈 틈 없이 관리해야 견실한 회사로 성장할 수 있다. 세금의 원리를 알아야 현명하게 자산을 불리고 새는 돈을 막을 수 있는 것.
신방수 세무사가 펴낸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개인편/기업편/부동산편 개정판은 이같은 세금의 원리와 똑똑하고 명확한 절세노하우를 알려준다. 2003년 출간 후 18년째 베스트셀러를 지키고 있는 실전 세테크 필독서다.
개인편은 실생활에서 흔히 맞닥뜨리는 여러 가지 세금 문제를 재미있고 알기 쉽게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낸다. 연말정산, 내 집을 갖기 전 점검해야 하는 세법 규정, 임대수익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절세전략 등 실생활에서 어떻게 대비해야 합법적으로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기업편은 창업은 물론이고 기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세금 문제에 대해 속 시원한 해결책을 담았다. 특히 회사를 세우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부닥치는 다양한 세무회계 처리법을 사업자 관점에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심도 있게 다뤄 효용성이 높다.
창업 초기에 알아야 할 각종 세금의 원리는 물론이고 절세 구조를 익힐 수 있도록 실무에서 필요한 정보만 추리고 세무리스크 관리방법도 빠짐없이 알려준다.
부동산편에서는 부동산 세금은 거미줄처럼 얽혀 있어서 첫 실마리를 잘 풀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부동산 증세시대에 어떻게 절세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맞춤별 전략을 알려주고 대응방법도 안내했다. 특히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는 취득세 중과세 제도를 집중적으로 설명했으며, 고가주택에 대한 비과세 기준금액 상향 조정 등 새롭게 개정이 예고된 내용도 추가했다.
신방수 세무사는 이 책들이 다른 세금문제를 다룬 책보다 내용적으로 한걸음 더 앞서 있다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신방수 세무사는 또한 회계초보자들을 위한 ‘직장생활에서 한걸음 앞서 나가는 RESET 회계공부’도 펴냈다.
이 책은 회계 실무에서 중요하게 다루고 있는 내용을 위주로 뼈대를 잡고 회계원리부터 제무제표 핵심개념·활용법까지 모두 다루며 실전에 바로 적용하는 재무제표 분석의 기술을 익히도록 돕는다.
특히 여러 기업의 재무제표를 접할 때 비판적인 시각에서 재무제표를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핵심 포인트를 알려준다.
1인 기업 설립·운영에 필요한 회계가이드도 탑재했다. 1인 기업의 창업부터 성장기·성숙기·쇠퇴기·철수기의 회계관리법과 재무제표 관리법을 꼼꼼히 짚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