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0. (토)

세정가현장

인천세관, 동남아 온라인시장 진출 희망기업에 수출통관 강연

인천본부세관은 26일 쇼피코리아와 함께 진행하는 온라인 교육(이하 '쇼피 원데이마스터 클래스')을 통해 동남아 온라인 시장 진출 희망기업을 위한 전자상거래 수출통관 강연을 실시했다.

 

인천세관은 올해 3월부터 인천광역시청, 인천상공회의소, 인하대학교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인천지역 30개 유망기업 제품의 동남아 최대 온라인쇼핑몰 '쇼피(Shopee)' 입점·판매를 돕는 등 중소기업의 해외 온라인 수출을 지원해 오고 있다. 
 
이번 ‘쇼피 원데이마스터 클래스’ 강연에서는 기존 입점기업 외 추가로 입점하려는 기업을 대상으로 △수출 개요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방법 △수출신고 혜택 등 1시간에 걸친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다.

 

초빙된 민간 전문가들은 온라인 마케팅, 물류·배송 관리, 대금수취 방법 등 전자상거래 수출기업이 알아야 할 필수정보에 대한 강연을 실시했다.

 

인천세관은 교육을 못 받은 기업들을 위해 전자상거래 수출통관 교육자료를 인천세관 누리집과 수출입기업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최능하 세관장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이번 교육이 길라잡이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무역시대에 부합하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