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7. (수)

세정가현장

"청렴커피 받으세요" 성태곤 서울세관장, 출근길 직원과 소통

서울세관, 제12회 청렴문화제 개최 

민간에 문호 개방 등 민·관 청렴문화 조성

 

 

서울본부세관이 이달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청렴문화제를 열고, 소통과 공감의 장을 이어간다.

 

올해로 열두돌을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세관 위주의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관세사회와 관세무역개발원 등 관세행정 관계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청렴 한석봉·신사임당(붓글씨) 선발대회’를 개최하는 등 민간영역으로 청렴문화를 확산하게 된다.

 

이와 함께 방역수칙, 갑질, 성희롱, 음주운전 등을 주제로 관세청 마스코트인 ‘마타’가 출연해 청렴활동을 전개하는 ‘청렴동영상(제목, 마타의 청렴 참교육)’을 자체 제작해 행사 기간 중 관세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영한다.

 

또한 청렴패러디포스터 역대 우수작들을 전시하는 ‘앙코르-굿바이 청렴패러디 포스터 전시’, 청렴 관련 지식 테스트를 통해 청렴퀴즈왕에 도전하는 ‘청렴낱말 퀴즈대회’, 관세청의 미래인재인 수습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 토크 콘서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성태곤 세관장은 “이번 청렴문화제를 계기로 참여과 공감을 통해 청렴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렴하고 신뢰받는 서울세관이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