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7. (수)

세정가현장

이응봉 신임 강남세무서장 "디지털 경제·ESG 도입 따른 신종 세원 관리"

제39대 강남세무서장에 취임한 이응봉 서장은 "디지털 경제 전환, ESG 도입 등 경제환경 변화에 따른 신종 세원을 철저리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이 서장은 19일 취임사를 통해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미래지향적 국세행정’에 동참해야 한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최근 우리 사회는 저성장과 양극화, 일자리, 저출산·고령화 등의 문제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국세청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자발적인 성실납세를 지원하는 ‘편안한 국세행정’, 탈세와 체납은 단호하게 대응하는 ‘공정한 세정’을 구현하는 한편, 영세납세자와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등에 대해서는 세정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 서장은 “코로나 이후의 디지털 경제 전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도입 등에 따라 신종 세원을 관리하고, 새로운 소득파악 인프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끊임없는 자기개발과 전문성 강화만이 미래지향적인 국세행정의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행복한 직장’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직원 상호간 또는 상하간에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 아껴주고 섬기는 국세가족이 되자.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면서도 서로의 마음을 열어 배려하고 소통하는 문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프로필]

▷1965년 ▷경북 김천 ▷김천고 ▷국립세무대학 3기 ▷고려대 정책대학원 ▷삼성세무서 법인세과, 조사과 ▷서울청 법인세과 ▷서울청 조사4국 ▷국세청 법인세과 ▷사무관 승진 ▷익산세무서 조사과장 ▷국세청 세정홍보과 ▷서울청 조사4국 조사관리과 ▷경산세무서장 ▷중부청 조사3국 조사1과장 ▷서울청 조사4국 조사관리과장 ▷국세청 원천세과장 ▷국세청 소득세과장 ▷부이사관 승진 ▷서울청 감사관 ▷중부청 감사관 ▷강남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