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기타

국립중앙의료원.해양수산개발원, 불성실공시 공공기관 지정

국립중앙의료원과 해양수산개발원이 경영관련 정보를 불성실하게 공시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기획재정부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차 공공기관운영위원회를 개최해 2020년도 공공기관 통합공시 점검 결과 및 후속조치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기획재정부는 알리오 시스템에 공개되는 공공기관 공시정보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두차례에 걸쳐 공시점검을 실시하는데, 2020년에는 331개 공공기관의 19개 항목에 대해 2020년 9월부터 2021년 3월까지 공시내용을 점검했다.

 

2020년 통합공시 점검 결과, 공시 오류가 작년 대비 크게 감소하고 지적 내용도 중과실보다는 경과실 위주로 나타났다.

 

불성실공시기관도 작년 4곳에서 2개 기관(국립중앙의료원, 해양수산개발원)으로 감소했다.

 

무벌점기관 중 최근 3년 벌점이 지속적으로 감소한 기관은 한국가스공사, 한국조폐공사, 한전KDN, 국제협력단, 국민체육진흥공단, 산업단지공단, 평생교육진흥원, 코레일관광개발, 농촌경제연구원, 데이터산업진흥원, 문화예술교육진흥원, 법제연구원, 보건의료국가시험원, 지식재산보호원, 에너지기술연구원 등 15곳으로 우수공시기관으로 지정됐다.

 

공기업·준정부기관에 대한 점검결과는 기획재정부가 시행하는 ‘공기업·준정부기관 경영실적 평가’에 반영되며, 기타공공기관 점검결과는 주무부처에 통보해 주무부처가 시행하는 경영실적평가에 반영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공시기관은 차년도 공시점검 면제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불성실 공시기관에 대해서는 개선계획서 제출 등 후속조치를 요청하고 공공기관 알리오 홈페이지에 지정 사실을 게시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