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세정가현장

강대일 중랑세무서장 취임 “선제적 세정지원”

중랑세무서는 지난달 30일 제5대 강대일 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강대일 신임 서장은 취임사에서 “오늘날 우리 세정환경은 대내외적으로 새로운 변화와 개혁이 요구되는 시기”라며 “더욱 엄격한 공직윤리관과 질 높은 납세서비스가 요구되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더욱이 올 상반기는 예상치 못한 감염병으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과 불안감이 어느 때보다 큰 상황이지만, 화합과 신뢰를 바탕으로 하나로 뭉쳐 노력한다면 주어진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강대일 서장은 “최상의 납세서비스를 제공하고, 고의적·지능적 탈세 엄단으로 공평한 세부담 구현에 앞장서자”며 “세정의 모든 과정에서 납세자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규정과 절차를 철저히 숙지해 신중한 업무 집행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현장중심 세정으로 민생경제를 지원하며, 납세자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등에 대해서는 납기연장, 징수유예 등 선제적 세정지원을 펼치면서 근로·자녀장려금을 빠짐없이 지급해 서민의 삶에 ‘세정을 통한 온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건강하고 활기찬 중랑서를 만들어 가겠다”며 “어려운 일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할 때는 언제든 서장실 문을 두드려 달라”고 덧붙였다.

 

강 서장은 “여러분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는 친근한 서장이 되겠다. 같이 근무하게 된 것에 대해 다시 한번 감사하고, 기쁘다”고 거듭 강조했다.

 

[프로필]

▷64년 ▷경북 영천 ▷달성고 ▷건국대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실 ▷성남서 운영지원과장 ▷서초서 부가가치세과장 ▷반포서 재산세2과장 ▷서울청 운영지원과 행정계장 ▷서울청 조사3국 조사2과 조사2팀장 ▷거창세무서장 ▷대구청 조사2국장 ▷중랑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