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정가현장

김상경 화성세무서장 취임 “다각적 세정지원”

화성세무서는 지난달 30일 제9대 김상경 서장 취임식을 열고, 공정한 국세행정 집행을 다짐했다.

 

 

김상경 화성세무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현 시점에 그 어느 때 보다 공정한 사회에 대한 열망이 크다”고 환기한 뒤 “성실신고 지원과 고질적인 탈세자와 체납자에게는 법과 원칙에 따른 엄정한 대응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서장은 “공정한 세정에는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세정지원도 포함된다”며 “확대된 근로·자녀장려금 지급시 누락되는 사람이 없도록 해야 하고, 사업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세정지원도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세정 집행과정에서 납세자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규정과 절차에 따른 업무 집행 또한 주문했다.

 

김 서장은 “민원인에 대해서는 친절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응대해야 한다”며 “국세행정의 최일선에 자리한 우리의 태도가 국세청에 대한 신뢰를 좌우한다는 생각으로 힘을 내 달라”고 독려했다.

 

서로 존중하고 화합하는 직장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관리자의 솔선수범도 강조해, “동료 상호간에는 배려하고 존중하며 진정성 있는 마음으로 서로 도와줄 것”을 당부했다.

 

[프로필]

▷64년 ▷전남 장흥 ▷목포마리아회고 ▷세무대 2기 ▷국세공무원교육원 운영과 ▷삼척세무서 태백지서장 ▷국세청 통계기획팀 ▷성남서 조사과장 ▷중부청 징세송무국 징세과 ▷남원세무서장 ▷화성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