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7.08 (수)

세정가현장

이은성 파주세무서장 취임 “눈높이 세정 펼칠 것”

파주세무서는 지난달 30일 제19대 이은성 서장 취임식을 열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대한 세정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이은성 신임 서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국민이 진정으로 공감하고 신뢰하는 국세행정을 만들기 위해, 국민 눈높이에 맞춰 국세행정을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할 것을 시사했다.

 

이 서장은 “세무조사를 비롯한 과세권한은 엄정하게 행사하되, 납세자의 정당한 권리는 철저히 보호될 수 있도록 법과 원칙에 따라 세정을 올바르게 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적극적인 세정지원 의지도 피력했다.

 

이 서장은 “자발적 성실납세가 국세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신고 이전 단계부터 맞춤형 도움자료를 최대한 제공해 성실하게 세금을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어려움에 처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는 납기연장과 징수유예 등 법이 허용하는 한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반면 고질적이고 지능적인 탈세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해야 하며, 이를 위해 전문역량을 더욱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이 서장은 건강하고 활기찬 파주세무서를 만들어 가기 위해 직원과 소통·화합을 통해 믿음과 신뢰를 쌓아 갈 것임을 약속했으며, 특히 납세자의 부당한 민원에 위축되지 않고 법과 원칙에 따라 소신껏 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필]

▷63년생 ▷전남 고흥 ▷광주진흥고 ▷세무대학 3기 ▷서울청 조사2국 ▷서울청 조사1국 ▷서대문서 재산법인납세과장 ▷서울청 조사3국 ▷예산세무서장 ▷파주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