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2020.07.07 (화)

세정가현장

오대규 해남세무서장 취임 "성실납세 지원 역량 집중"

해남세무서는 지난달 30일 3층 회의실에서 제48대 오대규 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오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 사회는 급격한 저출산과 고령화, 양극화 등 여러 도전에 직면해 있고 IT기술혁명, 경제⋅사회구조 변화로 우리를 둘러싼 세정환경이 급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세청의 여러 변화과제를 추진하는데 직원 모두가 합심하고, 밖으로는 국민과 함께 소통해 국민이 진정으로 공감하고 신뢰하는 세무행정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국세행정을 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오 서장은 또한 성실납세 지원에 역량을 집중해 세입예산을 안정적으로 조달하고, 일방적인 업무처리 방식을 탈피하고 집단 지성의 힘을 통해 업무를 공정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오 서장은 "세원관리 및 체납정리 등 본연 업무에 충실하고, 고의적 탈세행위에 대해 엄정 대응하는 등 공정사회 구현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직원들이 전문역량 강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납세자의 세정상 애로는 없는지 귀를 기울여 해결해 주고, 불필요한 세무간섭을 배제하고 세정상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찾아 업무에 반영하는 등 능동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오 서장은 끝으로 "언제나 직원들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여 '일할 맛 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고 합리적인 건의를 수용하는 역할을 하겠으며, 사랑과 열정이 가득찬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대규 신임 서장은 65년생 전남 목포 출신으로 목포 홍일고, 세무대(4기)를 졸업했으며 지난 94년 시흥서 부가가치세과를 시작으로 용산서 부가가치세과, 관악서 소득세과, 국세청 민원제과, 국세상담센터 방문상담팀, 국세청 부가가치세과, 안양서 조사과, 서울청 조사2국 조사2과, 국세청 법령해석과를 거쳐 해남세무서장으로 부임했다.






배너